QUICK MENU

축!!! "2020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사업 운영기관 선정"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

교육과정 10 29 [NCS]자바(JAVA)기반 데이터베이스 융합형 ...
교육과정 11 16 [NCS]ICT기반 정보보안(네트워크,서버)엔지니...
교육과정 11 26 [NCS]R과 파이썬을 활용한 빅데이터 머신러닝 ...
교육과정 12 15 [NCS]자바(JAVA)기반 데이터베이스 응용SW...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참가신청&수강문의
  • FAQ
공지사항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 관리자
  • 40

축!!! "2020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사업 운영기관 선정"

본문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이 고용노동부 2020년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사업(K-Digital Training) 운영 기관으로 선정 되었다. 사업의 핵심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국가발전 전략으로써 범정부적인 한국판 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구직자 등 일자리 어려움에 처한 국민에게 디지털 전환을 위한 수준 높은 직업훈련을 제공하여 청년을 디지털 분야의 핵심 실무인재로 양성하고자 하는 바이다. 


금번 2020년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사업의 선정 대상은 기업의 인력 수요를 기반으로 설계·운영되는 디지털 신기술 분야(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스마트제조, 인공지능, 클라우드컴퓨팅, 정보보안, 실감형콘텐츠, 핀테크, 무인이동체, 기타 디지털 신기술 융・복합 분야) 훈련 과정이며 운영 기관 및 운영 과정은 41개 기관 총 62개 과정이 선정되었다.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4차 산업의 핵심인 ‘빅데이터’와 연관된 ‘산업 프로젝트 기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가 과정’을 운영한다. 교육 과정은 12월 이내 개설로 빅데이터 관련 교육 및 취업 연계로 진행이 되며 기업 연계 프로젝트 학습이 이루어진다.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 이수일 대표는 “현재 IT 시장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디지털 신기술 훈련 분야 중 특히, ‘빅데이터’ 분야에 대한 전망성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데이터산업 현황조사 자료에 의하면 정부의 빅데이터 관련 투자가 확대되면서 공공 부분에서 시장 규모가 늘어났으며 ‘빅데이터’는 IT 분야뿐만 아니라 물류/유통, 의료 부분에 걸쳐 접목되고 있다. 데이터 개발자,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등 2023년까지 8천명 이상의 빅데이터 인력이 필요한 만큼 양질의 교육을 바탕으로 훌륭한 디지털 인재 양성을 창출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해당 교육 과정은 미취업 청년 및 실업자를 대상(25명 정원, 연간 운영 인원 50명)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모집 대상은 면접 선발에 의해 최종 선정 된다.  

교육 신청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 홈페이지나 대표번호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자바학원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은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훈련기관으로써 자바(JAVA), 네트워크 및 보안,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핵심 기술들을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으로 편성하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리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은기 기자
news@post9.kr
다른기사 보기

출처 : 미디어리퍼블릭(http://www.mrepublic.co.kr)